##_revenue_list_upper_## (미국주식) CLF 22.1Q 10-Q 간단 리뷰 :: 킹제적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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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F 10-Q 간단 리뷰입니다.

 


1. 주가 약세

 

  • 여러 요인이 있을듯한데..
  • 금리의 상승 > 주식 매력도 하락. 다만 기존 성장주로 분류되던 주식들 대비 가치주는 하락폭이 덜하거나 긴 시계열로 보면 오히려 오르고 있음.
  • 국의 코로나로 인한 봉쇄 > 경기 둔화 > 철광석 가격 하락 > HRC 하락

판매량

  • 인플레이션의 피크아웃 우려: 가격 저항에 맞닥뜨림. 도저히 이 가격에는 소비자가 받아줄 수 없다!
  • 수익은 늘었지만 판매량이 줄은 것이 방증하는 것이 아닐까. 
  • 자동차 반도체 이슈라던지 중국의 재 봉쇄와 같은 이슈는 철강 활용 제품의 공급 증가에 또다시 지연 이슈를 나타낼 테고 판매량 감소와 더불어 가격 상승까지 또다시 불러올 우려 존재.
  • 개인적으로 이모작 다시 진행 중인..

 

2. 요약.

 

급증!

  • 엄청난 실적!
  • 에빗따 거진 3배.. 물론 M&A로 회사 덩치가 커진 것의 영향도 큽니다.
  • 시클리컬은 고 PER에 사서 저 PER 에 팔아라.라곤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조가 상당히 길게 진행될 거 같아요.

 

3. 경영진의 코멘트 발췌

 

1) 가격

 

HRC 가격은 2022년 3월 초 톤당 $935로 바닥을 친 후 2022년 1분기 말에 순 톤당 $1,379로 47% 반등

  • HVAC와 가전에서 판매가 늘음. 기계와 기계 장치도 좋음. > 기계가 늘었다? 인프라 법 통과로 여기저기서 공사 진행 중이고 셰일도 좀 늘어날 신호로 봐도 되지 않을까. 한국에서 미국향 파이가 큰 건설 기계나 농기계 업체들이 수익이 좋기도 하고.
  • 자동차는 경차 수요 견조했지만 나머지 차종이 부진.
  • 2021 바이든의 인프라 법으로 인한 수혜 기대.

 

2) 선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갈등은 미니밀 경쟁업체의 원자재 조달을 방해하고 제강 투입 비용을 증가.

  • 미국 제강사 2/3가 선철을 수입함. 수입 선철 가격이 $565 > $1065로 급증. 2월 말 침공이 시작됐던 만큼 2분기부터는 CLF의 새로운 경쟁력이 부각될 전망.
  • 그러나 CLF는 수직계열화 완료해 자체적으로 철광석 및 HBI 생산.
  • 철광석 가격은 2022년 초부터 1분기 말 미터톤당 120달러에서 158달러로 급격히 상승 > 제삼자에게 판매하는 철광석 펠릿의 일부에 대한 철광석 가격 인상의 직접적인 혜택

 

3) 압연강재

 

미국 EAF의 평압 연 강재 생산에 필요한 부셸 스크랩 가격은 2022년 초부터 크게 인상.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수입되는 선철의 가용성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부셸링 스크랩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
  • OEM 업체의 프라임 스크랩 발생 감소와 미국의 EAF 용량 증가, 전 세계 스크랩 사용 확대로 인해 부셸링 스크랩 공급이 타이트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 (전기로)
  • 스크랩 가격 상승은 또한 FPT 인수 후 내부적으로 더 많은 스크랩을 소싱하는 이점을 강화하고 내부적으로 사용되는 HBI에 대해 더 큰 비용 절감 잠재력을 제공

 

4) 자동차

 

자동차 생산은 글로벌 반도체 부족과 기타 자재 부족 및 공급망 중단

  • 2021년 1분기보다 15% 감소

 

4. 경쟁력 및 전략

 

  • 채굴된 원자재, 직접환원철, 철 스크랩에서 1차 제강 및 다운스트림 마감, 스탬핑, 툴링 및 튜빙에 이르기까지 수직으로 통합된 고유한 프로파일. 공급망 전반에 걸쳐 비용을 더 낮추고 예측 가능하게 하고 제조 투입물과 최종 제품 목적지를 더 잘 제어
  • 국내 및 내부적으로 1차 공급 원료를 조달할 수 있는 능력. 예측할 수 없고 변동성이 큰 원자재 공급 및 가격 책정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이점을 통해 평판 압연 강재에 대해 업계 평균 이상의 마진을 달성. FPT 인수는 우리가 우량 스크랩의 존재를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재활용 파트너십에 우리의 오랜 평판 압연 자동차 및 기타 고객 관계를 활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우량 스크랩 소싱에서 경쟁 우위
  • 중서부 지역에 철강 시설이 인접해 있어 물류 측면에서 유리
  •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등급 철강 공급업체.  2021년 철강에 대한 강한 수요와 시장 환경을 감안할 때 자동차 향 고정 가격 계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었고 이는 2022년 내내 이익 예상.
  • 국에서 GOES와 NOES를 모두 생산하는 유일한 생산업체. 미국에서 최근 통과된 2021년 기반시설 및 직업 법은 전기 그리드의 현대화와 전기 자동차 채택 증가를 허용하는 데 필요한 기반 시설에 사용할 자금을 제공. 그중 전기 강이 필요. 전기 자동차용 변압기와 모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현재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이러한 위치로부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

  • 업계에서 가장 높은 고정 가격 계약 볼륨을 보유. 당사 볼륨의 약 45%가 고정 계약에 따라 판매. 고정 가격 계약의 가격은 2021년에 비해 2022년에 극적으로 개선. 2021년 하반기에 $900 초반 선이었고 갱신된 가격은 코멘트는 없지만.. 스폿 전망을 $1400 선으로 잡았으니 못해도 $1100 으론 계약하지 않았을까.
  • 강력한 비즈니스 조건과 2022년 및 그 이후에 건전한 잉여 현금 흐름을 생성할 것이라는 기대로 상당한 부채를 줄이고, 자사주 환매 프로그램을 통해 주주에게 자본을 반환하고,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투자. 역시.. 미국 회사는 주주친화적이에요. 국밥 주총 하던 한국의 모 철강기업과 몹시 대비되는 모습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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