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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년 수주 + 2019년 수주 물량 일부: 2020년 매출액 4000억 달성
- 2019, 2020년 수주 상대적 부진: 과거와 비교하면 많지만 2018년에 대비 일부 부진. 2021년 3q까지 매출액 상대적으로 낮지만 4q까지 놓고 봤을 시 4000억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임.
- 2021년 급증한 LNG 수주와 2022년 더 많이 상승 예상한 KB 증권의 추정. 게다가 2023년도 2018년만큼의 대량 수주를 추정함.
- 이는 2025년까지 LNG 보냉재의 엄청난 수요로 귀결됨이 아닐까..
- 당연히 그에 맞춰서 증가하는 신조선가: 증가하는 인건비와 후판 가격 등 원재료 상승을 충분히 잘 전가하는 중으로 판단. (그 상승분 이상으로 증가해야 영익률도 확 올라가겠지만)
- 당연하겠지만 특수선인 LNG는 건조 난이도가 어려움. 따라서 기술력이 모자란 중국 조선사는 LNG 선박이나 해당 자료엔 없지만 17K TEU 이상 중대형 선박 건조는 거의 없음.
- 스폿 가격의 경우 일시적으로는 러시아와의 분쟁, 유럽의 풍력 발전 등 친환경 발전의 변동성으로 LNG 난방 수요 급증 등 여러 영향으로 이번 겨울에 더욱 상승한 바 있지만 구조적으로도 점차 높아질 흐름이 예상됨.
- 그 이유로 친환경 드라이브에 LNG 발전, LNG 연료 가 궁극적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과도기를 담당할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는데 이에 맞춰 LNG 수요가 전방위적으로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기때문.
- 이에 따라 스폿과 장기 계약가의 Average가 높아진다면 LNG 선박의 운임이 좋아지기에 건조 수요도 더 높아질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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