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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카타르 에너지에서 작년 언급했던 100여 척의 물량이 이제 본격화되어 가나 싶습니다.
선박을 발주낸다면 선택지는 한국조선 3사와 중국의 후 동중 화가 있겠는데요.
저는 한국카본에 투자하고 있는 만큼 한국조선사, 그중에서도 현중, 삼중이 물량을 많이 받아오면 좋겠습니다.
그런 기념에서 한국카본은 20년, 동성화인텍은 20년치 이력을 체크해봤는데요.
우선 동성화인텍의 경우 제가 알고 있던 바로는 대조양 발 수주가 많은 것으로 확인했는데 실제로는 삼중이 제일 많고 그다음이 현중이었습니다. 그 외 한진중공업, 대조양은 각 1척씩이었고요
또한 한국카본은 현중, 삼중 고른데 현중이 조금 더 많은 수준이었습니다. 그 외 대조양이나 육상 탱크도 제법 있었고 후둥중화로도 수주를 받은 적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후동중화 발 물량은 수년 전으로 요 근래엔 중국 발 LNG 발주가 없어서 그런지, 아니면 보냉재를 내재화시켜서 자체 조달하는지 두 가지 케이스가 있는데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후자에 가깝지 않나 생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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