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CLF 새로운 소식 업뎃 - 가치와 가격의 괴리는 뭐다? ㅎㅎ :: 킹제적 자유
반응형

개인적으로 최저점 19불이라 생각했는데 이를 깨고 15 불선까지 빠졌었죠?

 

투심이 악화되서 덩달아 빠진 면모도 있고 일부 피크아웃 논리도 있었고..

이런 요소들때문에 단기간 훅 빠졌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그 덕에 16불 17불선에서 추매 지속적으로 해서 평단도 2불 가까이 낮췄네요 ㅎ

 

가격과 가치가 벌어지는 느낌을 굉장히 쎄게 받았습니다.

 

그 근거로

  • ESG 주도 정책 + 바이든의 인프라 법안을 위시한 정책 드라이브
  • 전기차로 대 전환시대에 냉연강판의 매크로도 좋고
  • 탈탄소 제철 공정으로의 부각 시대에서 전기로와 스크랩의 수직계열화도 완성
  • 아직 CLF는 컨콜 안 했지만 그 외 다른 STLD, X, NUC와 같은 회사들의 CEO는 2022년도 시황 좋을 것이라 발표
  • 급성장하는 회사와 안정화되어가는 부채
  • 21년 피크 가격에 비해서는 빠졌지만 18년, 19년 대비 높은 철강 가격, 그리고 반등 중인 철강 가격
  • 수요가 많아 가격이 탄탄한 HRC
  • 장기 및 스팟이 5:5로 장기물 계약 갱신 시 높아질 CLF의 마진

 

반등하는(과거 대비 여전히 높은) 철광석 / 빠졌지만 여전히 엄청 높은 철 코일 선물 / 반등하는 중국 열연가

 

 

 

비록 공부는 얕고 실력은 미숙할 지라도 이런 느낌들 하나하나 얻어가면서 수익내고하다 보면 또 한 번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각설하고.. 아래에 신규 소식들 업뎃 해뒀습니다~

 

 

 

 

 

1. https://investorplace.com/2022/02/4-commodity-stocks-to-buy-as-prices-prepare-to-jump-and-keep-mo ving/

 

매수할 거래처: Cleveland Cliffs(CLF)

출처: Pavel Kapysh / Shutterstock.com

CLF 스톡에는 몇 가지 긍정적인 촉매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세계 최대 철강 소비국인 중국  이 경제를 부양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 하나는 자사주 매입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CNBC의 짐 레벤탈(Jim Lebenthal) 해설자는 1월 21일 회사가 부채를 줄이고 있기 때문에 회사가 "대량 자사주 매입" 직전에 있다고 말했다. 1월 초, Lebenthal 은 Cleveland Cliffs를 자신의 탑 픽으로 지목했습니다.

Cleveland Cliffs에 대한 다른 긍정적인 촉매는 칩 부족의 완화이며 전반적인 자동차 제조와 전기 자동차 혁명을 젊어지게 할 것입니다. 전기차 붐이 본격화되면 자동차 제조사들은 차를 만들기 위해 서두를 것이고 소비자들은 구매를 서두르게 될 것이다.

또한 풍력 터빈과 태양 전지판의 확산 도 철강에 대한 전체 수요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는 작년에 재계약과 정부 인프라 지출에서 큰 성장을 얻을 것입니다.

Marketwatch에따르면 주식은 4의 작은 가격 수익률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2. https://www.fool.com/investing/2022/02/01/5-top-stocks-for-february/

 

무시하기에는 너무 싸다

Tyler Crowe (Cleveland-Cliffs): 예, 철강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철광석 및 제강 회사를 추천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철강 산업의 주기적인 특성에 따르면 이것이 철강 제조업체에게 유리한 상황이며 지금은 철강 제조업체에 자금을 추가하기에는 나쁜 시기입니다. 

내가 그 논리에 반대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선, Cleveland-Cliffs는 몇 년 전과 비교할 때 완전히 알아볼 수 없습니다. 대차 대조표, 시기적절한 인수 및 미래 지향적인 투자에 대한 경영진의 신중한 감독에 대한 찬사입니다. 회사는 부채를 안고 있는 다각화된 광부에서 훨씬 더 관리하기 쉬운 대차대조표를 보유하고 신용 등급을 개선하는 통합 제철 강국으로 변모했습니다. 경영진은 가장 최근의 콘퍼런스 콜에서 3분기가 끝난 후  3주 동안 잉여 현금 흐름에서 5억 달러를 창출했으며 그 초과 현금은 모두 부채 상환에 사용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여기에서 철강 및 철광석 가격이 크게 하락하더라도 Cleveland-Cliffs 주식에는 여전히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철강 가격이 높은 이 기간을 사용하여 부채 부담을 투자 등급 신용 등급으로 낮출 수 있다면 경영진이 배당금을 회복하고 더 많은 주식을 다시 사들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Cleveland-Cliff의 주식은 4.4의 P/E 비율과 2022년 예상 수익의 2.2배에 거래됩니다. 여기서부터 철강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이 주식 가격에는 상당한 안전 마진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