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중국의 수소 산업 :: 킹제적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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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전 세계의 공장인만큼 발전량이 많이 필요하죠. 그에 따라 탄소배출 세계 1위에 NDC 도 기타 국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게 제시했습니다만.. GDP도 올랐고 선진국 행세, 강대국 행세를 하려면 국가 위신도 필수적으로 지켜야 하기에 탄소 배출도 선진국의 흐름에 맞춰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1. 국가 별 이산화탄소 배출량 비중

 

CO2 배출량

 

  • 중국이 제일 많습니다.
  • 유엔기후협약에서 6대 온실가스(CO2, CH4, HFCl, 과불화 탄소, 육불화황, 이산화질소)에서 2030년까지 2020년 대비 메탄의 배출량을 -30% 목표로 하는 안건이 올라왔으나 러시아, 중국, 인도는 반대함.
  • 국가 별 석탄 발전 비중은 인도 71%, 중국 61%, 인도네시아 60%, 호주 54%, 베트남 53%, 한국 44%.

 

2. 중국의 수소 정책

 

중장기 개혁.

 

  • 2025년까지 밸류체인 준비 기간: 5만대 수소차, 연 10~20만 톤의 그린 수소 생산 인프라 구축.
  • 2030년까지 밸류체인 완성 목표: 그린 수소 위주 산업 재편
  • 2035년까지 모든 산업에서 그린 수소 영향력 확대.
  • 수소차 충전소, 수소 상용차/선박, 비행기 등 모든 부분에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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