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LNG Carrier 관련 떡상 소식 - 수주, 신조선가, D/F엔진, 대외 이슈 :: 킹제적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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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NG 수주 순항중!

 

  • 대조양은 아무래도 동성 발 물량이고 삼중, 현중은 우리 한카가 기대해봄직하죠 ㅎㅎ
  • 카타르 발 소식은 기존에 4척이었는데 16척으로 올라갔나 보네요
  • 스팀 터빈 효율도 안 좋고 기름도 많이 먹고.. 하루속히 D/F 엔진으로 신규 선박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2. 우상향하는 신조선가

 

 

  • 계속 높아지고 있는 신조선가.
  • 2년 전만 해도 고작 180만 불이었는데 어느덧 217백만, 2600억이 됐네요.
  • 기자재 업체들에게도 온기가 불겠죠? ㅎㅎ
  • 다만 일감은 많은데.. 인력이 모자란게 작금의 상황이고..
  • 선가 상승 -> 밸류체인 회사들 매출 상승 -> 임금 상승 -> 건조 속도 향상 선순환을 그리게되길..

조선기자재 일감 몰려도 인력난에 ‘울상’ (kbs.co.kr)

 

3. 대외 이슈

 

미국산 LNG, 러시아산 빠르게 대체...EU수장 "韓·日 LNG 유럽행 가능"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 전쟁은 원래 복합적인 셈법을 바탕으로 이뤄진다고하죠.
  • 금번 이슈로 러시아는 원자재 상승으로 인한 외화벌이, 바이든은 지지율 하락의 이슈 전환 이 가장 큰 수혜이지 않을까..
  • 이번에 크게 데인 유럽입장에선 노드스트림 원 툴에서 이제 복합-다변화 트렌드로 셰일가스의 적극 도입을 검토할 것이라 포스팅 한 바 있죠.
  • 그런데 미국산 셰일 가스는 PNG가 아닌 LNG 이기에 선박의 운송이 필수입니다!!

<관련 포스팅>

https://financial-independent.tistory.com/98?category=1018113 

 

4. D/F 엔진 발 보냉재

 

  • D/F ENGINE에도 역시 우리 카본의 보냉재가 많아지길.. 
  • 비록 아직은 동성이 주류라 카본이는 비주류였지만요 ㅠ

 

5. 신규 소식들

 

  • 수주 잔고 엄청나네요
  • 조만간 엑셀로 정리 한번 해야겠습니다 답안지가 여기 있네요 ㅎㅎ

 

6. 그렇다면 한국 조선의 최대 리스크 중국 조선은?

 

이어지는 본문에서 지속됩니다.

 

 

  • 한국 조선의 최대 리스크, 쭝꿔도 여기저기서 오른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때문에 저가수주는 지양한다고 하네요.
  • 거기다가 앞으로 원자재 전망도 강세가 예상되고
  • 수주 잔고도 그득한데 굳이 저가 수주로 마진없이 무료 봉사로 도크를 채워야 할 이유는 없을 듯하네요.

 

7. 종합

 

  • 여기서 LNG 빈칸이 가득가득 채워지겠네요~~
  • 조만간 엑셀에 넣어서 한국카본의 밸류에이션을 더욱 긍정적으로 해봐야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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