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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회사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소개
2021.12.19 - [셀시우스홀딩스(CELH)] - 셀시어스(CELH)홀딩스 - 드디어 한국 진출! 저도 사먹고 살 쪽쪽 빼야겠습니다.
2021.12.19 - [셀시우스홀딩스(CELH)] - 셀시어스(CELH) - 마시는 데도 살이 빠진다고!?!?!!?!
1. 실적
2. 21년 4Q 요약: 20년 4Q 대비 192 % 엄청난 성장
1) 미국
- 미국 내 매출 28.4M > 95.6M 258% 성장
- 동인은 관리망 최적화, DSD 매출 증가, 편의점 체인(C-STORE) 신규 입점, SKU 확장, Fitness와 자판기 판매 증가.
- DSD(Direct Store Delivery) 는 413% 성장.
2022.01.29 - [셀시우스홀딩스(CELH)] - 스파클링 망고 - 드디어 편의점 입점 ㅠㅠ
=> DSD는 점포 직 배송으로 유통 단계 축소로 마진 좋음.
Direct Store Delivery | DSD vs Central Distribution | MWPVL
2) International
- 7.3M > 8.3M 15% 성장
- 북유럽 6.9M > 7.6M 7% 성장
- 중국 로열티 포함 601,000 > 942,000 으로 성장 (단위가 따로 표시 안되어있는데 달러는 아닐 테고.. 백만? 천 달러?)
3) 이익
- 확실히 원재료(알루미늄)나 물류 이슈 때문에 GPM은 내려온 상태
- 그럼에도 엄청난 매출 성장으로 이익(600%)과 EBITDA 증가(263%)
3. 21년 온기 요약: 20년 대비 130.7M > 314.3M 140% 증가
1) 미국
- 미국 내 매출 95.5M > 273M 186% 증가
- DSD의 지속적 확장 (362% 증가)
- Fitnee와 자판기는 세 자릿수 성장해 14.7M 기여
2) International
- 35.2M > 41.2M 17% 성장
- 북유럽은 34M > 38.1M 13% 성장
- 그 외 1.5M > 3.1M 109% 성장 (한국 포함 이려나 ㅎㅎ)
4. 근황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 온라인
- 아마존 내 2위 점유율 확고히 하고 있음 (1위 몬스터 에너지 25% > 2위 CELH 20 % > 3위 레드불 13%)
- 증가 속도 감안 시 1위 따라잡을 수 있다 자신함.
- 21년 한 해 동안 아마존 내 에너지 드링크 성장은 37%인데 반해 CELH는 95% 성장으로 x2.5 비트함.
2) 오프라인
- 21년 시작 시 입점 매장 수 82,000 > 135,000로 65% 성장함.
- 편의점 29,000 > 59,700 95% 성장.
- 2021년 80%의 Metro Area(지하철?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공급을 시작했고 주요 사업 파트너들과 추가 유통 계약으로 미국 인구의 98% 가 접할 수 있음.
- 즉 전국 유통망 구축.
- 276개의 DSD 파트너 확보로 21년에 362% 성장.
- MULO+C 소매점의 65%가 현재 DSD(직접 매장 배송) 서비스를 받고 있음
- Mass Channel은 현재 99% DSD 서비스, 62% 모든 확장의 대부분을 DSD로 즉시 출시하여 편의성, 독립 편의점 서비스 증가
- 피트니스 홍보 채널 확대: 150개 Life Cafe, Cylce Bar와 협업
- 회사는 4분기에 300개, 2021년 한 해 동안 1,200개 이상의 쿨러를 추가로 배치(400배럴 이상 쿨러 포함)
- 회사는 2022년까지 쿨러 배치가 계속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
=> 쿨러: 특정 제품 전용 매대로 브랜드 파워를 상징.
3) 해외
- 스웨덴: M/S 10% 점유, 4Q 신제품 출시로 52% 매출 성장
- 핀란드: 핀란드 내 1등 리테일 매장 SOK 내에서 성장 중, 현재 M/S 28% 유지
- 아마존 EU: 독일 4Q 판매 시작, 프랑스 22년 1Q 판매 시작 계획, 영국은 CELH SKU 통해 판매 중
5. 악재
1) 원재료, 물류 이슈
- 저번에 100불 돌파 후 40불까지 빠졌던 것은 21년 3Q 컨퍼런스 콜 때 해당 부분에 대한 리스크 부각때문이었음.
- 그러나 이번 4Q에 GPM을 제법 잘 방어해 냈고 엄청난 매출 성장으로 이 부분을 증명해냈음.
- 또한 CEO도 해당 리스크 잘 알고 있고 외주업체 활용, 다각화 등으로 대처 중이라 발표했던 바 있음.
2022.01.23 - [셀시우스홀딩스(CELH)] - celsius holdings(CELH) - 소식들.. 많이 저렴해 지는 기념ㅎㅎ
2) 회계 이슈 발생
- 시간 외 10% 하락.. 60불 넘어서면서부터 비중을 많이 줄여둬서 최대치 기준에서 40% 정도만 남아있네요. 그나마 다행. 실적보고 더 가져가려고 비중 축소 량을 제한했는데 패착이었네요.
- 이런 내부 이슈는 누가 알겠어요 에휴.. 미국은 이런 거 엄격하게 관리할 텐데 ㅠ
- 10-K 적시 제출 못했으며 스톡옵션 부여한 것을 과소 계상했는 게 이슈가 됐습니다.
- 그 원인과 이유가 중요하고 지속적으로 찾아봐야겠지만 일단은 본업과는 무방한 이슈가 아닌가 싶습니다.
6. 결론
- 미국 내 엄청난 성장으로 몬스터 에너지 따라잡을 기세. (증가하는 쿨러수 ㄷㄷ)
- 그 이유는 이전에도 말했지만 단순 카페인+부스터 개념의 음료가 아니라 체지방 감량과 천연 재료 사용으로 인체에 완전 무해라는 추가 이점이 굉장히 큰 메리트.
- 더군다나 리오프닝이라는 글로벌 이슈와 3개월 후 여름이라는 굉장히 좋은 계절적 흐름.(다이어트 수요 증가)
- 미국 내 유통망 완성으로 마진 증가.
- EU의 진출도 차근차근 잘 되어가고 있는 중. 우선 선진국 위주로 진출 중이며 핀란드, 스웨덴 같이 진출한 지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M/S는 상당히 훌륭함. 즉 제품력이 있다는 것.
- 선진국 다음에는 동아시아가 될 듯한데.. 한국도 이미 판매는 시작했음. 다만 저번 포스팅에서 지적했듯 홍보가 아쉬움.
- 미국 트렌드는 결국 전 세계 트렌드로 확장되어 온 바 아직까지 회사의 상방은 한참 남았다고 판단하고 물량 조절하면서 장기 투자할 계획~!!
2021.12.19 - [셀시우스홀딩스(CELH)] - 셀시우스(CELH) - 밸류에이션과 리스크.. 언뜻보면 엄청 비싸긴합니다
2022.01.14 - [셀시우스홀딩스(CELH)] - 셀시어스 홀딩스(CELH) 관련 기사와 한국 소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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