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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유 물동량
- 요즘 탱커 운임이 좋아져서 미장에 탱커 주식이 잘 가서 좋네요 ㅎㅎ
- 올라가는 원유, 정유 물동량
- 선복량 감소 + 물동량 증가 + 해체량 증가 = 운임 떡상
2. 증가하는 원유 생산 및 수요
- OPEC에서의 증산은 성에 차는 수준은 아니지만 하는 중이고
- 미국의 리그도 증가 중. 바이든도 원자재 발 인플레이션을 잡으려면 어쩔 수 없겠죠
- 그에 반해 충격적인 탱커 발주량.. 컨테이너와 LNG에 대면 엄청 처참한 수준으로 낮습니다
- 친환경 행보로 고로가 죽고 전기로가 살아나는데 전기로는 철 스크랩. 즉 고철. 따라서 떠다니는 대형 고철인 선박의 폐선 가는 증가 중. 특히 원유선들은 Double Hull (이중 선체) 라 고철이 더욱 많이 발생.
- 탱커 운임 상승 기조는 장기적으로 증가할 (알려지지 않은) 메가 트렌드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 따라서 저는 엄청 강력한 시클리컬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탱커 운임
아래 본문에서 지속됩니다.
- 그래프에 표시 된 2006년부터 현재 2022년까지 16년 내 최 저점인 VLCC 및 MR 운임.
- 1, 2번에서 보듯 늘어나는 폐선과 더 빠질 곳 없이 바닥인 운임.
- 늘어나는 리그수와 OPEC 물량.
- 추가로 핵합의로 풀릴 이란 발 물량.
- 경기 회복에 따른 원유 수요의 증가.
- 러시아 발 원유 감소는 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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