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매치그룹(MTCH) - 인싸 밀레니얼의 소개팅 앱 Tinder ! :: 킹제적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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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소개팅앱 써보셨나요?

저는 태생이 아싸라서 시도도 못해봤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제 주변에도 간혹 데이팅앱으로 만났다는 사람도 있긴하구..

요즘 밀레니얼들은 이성을 온라인에서 많이 만나나보더라구요.

아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회사는 소개팅앱 Tinder를 위시한 다수의 소개팅 앱을 보유중인 Match Group 입니다.

긍정 요소를 말씀드려보자면..

1. 지금 밀레니얼들이 돈을 쓰는 곳이면 그들이 커가면서 수입이 늘어난다면 더 큰 돈을 쓰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2. 미국에서 점유율 66%이고 인도에서도 호감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으로 충분히 경쟁력을 뽑내고있구요. 또 연령대 별로 다양한 소개팅 앱을 보유해 포트폴리오도 다변화 돼 있습니다.

3. 지속적으로 M&A를 통해 동사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모습도 보이고 매출, 순이익도 지속적으로 우상향중입니다. 부채는 다소 높지만 장기 차입금의 포션이 크다는점, 수익 창출로 이익잉여금을 모아나가는 점에서 관리도 잘 되고있는 걸로 보입니다.

4. 페이스북의 데이팅앱 진출이 18년에 있어왔음에도 M/S를 뺏기지않고 오히려 성장 중이라는 점, 아직까지 많은 국가에서 데이팅앱의 침투율이 높지않다는 점 + 결혼 연령 올라감에 따른 길게 확보된 연애 기간(많은 이성을 만날 시기) 등에서 성장성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한국, 미국은 20% 일본은 10% 네요.. 중국은 50%,, 그래서인가 틴더 후기 검색해보면 '중국인 안만나는 법', '틴더

중국인' 이런 연관 글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부정적 요소들로는..

1. 뭐니뭐니해도 비싸죠.. 글로벌 사업에 이미 몇몇 국가에서는 1등 지위를 확보를 하고있으며 구독서비스로 안정적 매출을 창출하곤 있지만 19년 순이익 기준 per45 수준의 현재 가격은 비싸지 않나 싶습니다. 영업이익 기준으로 멀티플을 보자면 x38배네요.. 이래서 미리 공부를 해둬야 코로나급 폭탄세일 행사 때 열심히 줍줍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ㅠ

2. 틴더의 중국 사업 악화가 떠오릅니다. 미중 무역 전쟁으로 제재 받거나 사업의 축소 등 데미지는 있을지도?

3. 치열해지는 경쟁입니다. 페이스북 데이팅앱은 어찌 잘 물리쳤다만 미국 내 업계 2위 bumble을 필두로 현재 경쟁 중입니다. 앞으로 글로벌로 데이팅앱의 침투가 늘어난다면 현지에서도 소개팅앱이 새로 생길 수 있고 전선이 넓어질 확률이 큰 거같습니다. 한국도 글램?인가 유투브에 맨날 광고 올라오는 회사 있더라구요

허접한 멀티플 생각?

- 플러스 요인: 글로벌 사업 +10, 미국 내 M/S 1위 +10, 유망 사업 영역 +10, 동 종 업계 M&A 통한 사업 확장(경쟁

차단)+5, 장기간 지속해온 사업으로 쌓인 데이터 -> 매칭 성공 업 +10

- 마이너스 요인: 치열해지는 경쟁 -5, 틴더에 집중된 수익 -5

- Total : +35

현재로서는 적정 가격 ~ 약간 비쌈 정도 라고 생각해봅니다만..

침투율 증가에 더불어 글로벌 사업의 성공적 안착이 받쳐준다면 시장의 파이가 커지는 것이므로 늘어나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따라 x35를 해준다면 적정 시가총액도 덩달아 늘지 않겠습니까?

또 쌓아온 데이터의 활용으로 매칭은 역시 틴더라는 입소문을 탄다면 시장의 점유율이 올라가는 것이므로.. 이 또한 적정 시가총액이 늘어날 요소가 아니겠습니까?

저는 추이를 잘 보고 매수를 고려해보려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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