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셀시우스홀딩스(CELH)
Celsius Holding(CELH) 22.1Q 실적
킹제적자유
2022. 5. 14.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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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박 났네요 ㅎ
2022.03.27 - [셀시우스 홀딩스(CELH)] - CELH - 21년 사업보고서 업데이트 및 최근 소식
1. 실적 요약
- 모든 면에서 수치가 미쳤습니다. 매출액 167%, 순이익 1041%, Ebitda 217% 성장 ㄷㄷ
- 북미 한정 Revenue 217% 상승ㄷㄷㄷㄷ
- 이런 찐 성장주야말로 매크로가 어떻든 저떻든 이겨내고 성장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실적 발표 전 38불까지 빠졌다가 발표하고 이틀 만에 60불까지 찍었었죠 ㅋㅋ
- 제품도 사먹고 꾸준히 팔로우업 하는 입장에서 참 재밌고 뿌듯하네요.
- 물류비 이슈, 원재료 이슈에도 GPM 방어도 잘했고요. 매출이 늘은 만큼 영업 레버리지가 일어나 GPM이 개선될 수도 있었겠지만 매크로 이슈 덕에 소폭 감소.(물론 외주가공 형태로 변동비가 큰 회사이긴 함)
- 다음 분기도 잘 막아낼지 기대가 됩니다.
- International Revenue 가 조금 줄었는데 기존에 유럽향이 대부분이었던 만큼 고유가 같은 매크로 이슈때문에 가처분 소득이 일정 부분 줄었기 때문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 Highlight
1) Domestic
- Domestic Revenue 123.5m$, 217% 상승.
- 원동력은 최적화된 SKU의 확장과 DSD 유통 증가, C-Store의 확장.
- 특히 직 유통망인 DSD가 395%나 증가하며 실적 견인에 힘쓴 모습.
2) International
- 북유럽 향 매출 감소 요인으로 Supply Chain Delay와 Timing을 말함.
- 꾸준히 괴롭혀질 이슈. 그러나 애초에 International Revenue 파이가 작아서 큰 문제는 없음. 다만 해외 확장이 적극 일어나면 매출이 폭증할 텐데 성장세가 다소 사그라들 수 있지 않나 하는 아쉬움.
- 중국 향으로는 로열티 수입 포함 114% 증가. 그러나 비중은 6.64m$로 극히 미미.
3. 특이 사항
- Nielsen Report에 따르면 지난 4주간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 전체의 3.4%/w 차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215% 판매 신장을 이뤄냈다고 함.
- 아마존에서 1위는 몬스터 드링크로 25.97%, 2위는 셀시우스로 18.23%, 3위는 레드불로 11.61%.
- 아마존 내 에너지 드링크 판매가 21% 성장하는 동안 셀시우스는 57.97% 성장했음.
- 미국 내 판매 매장이 작년 1분기 93000 door에서 22년 1분기 140,000 door로 53% 급속 성장.
- 편의점 발: 88% 성장.
- MULO+C 소매점 발: DSD 유통이 72% 차지.
- 이제 DSD 네트워크가 미국 내 주 인구 밀집 지역의 99% 차지함. 유통망 구축 완료.
- 쿨러: 셀시우스 전용 매대. 2021 초에 비해 1900개 늘었고 1분기에만 700개 설치. 올해 더욱 늘 것임.
- 클럽: Sam`s Club 589 곳 설치. 전체 1189 곳 설치했고 안정적인 수익(23m$) 달성.
- 북유럽: 세븐일레븐 진출
- EU: 아마존 진출. 독일&영국 Q4(scaling). 프랑스&이태리 22.1Q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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